입덧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심한 입덧은 아니었지만)
벌써 8개월 이라니.. 이제 3달만 있으면 량이를 만날수 있어 기쁘다.
사랑스럽고 건강한 량이를 자연분만 하기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 2008년 1월 6일에 사랑스럽고 지혜롭고 건강한 량이를 만난다.
(긍정적인 생각을 항상 유지하여 우주의 기운을 끌어들이기) - 문화센터에서 배운 요가와 복식호흡을 매일 반복한다
- 아침, 점심, 저녁을 잘 챙겨 먹고 있다.
- 철분제를 매일 챙겨 먹는다
자려고 누으면~ 어찌나 움직이는지, 깜짝깜짝 놀랠 정도다.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는 신호를 보내줘서 신랑과 행복해 하고 있다.
이제 3개월 후면 만날수 있으니 그에 또 행복하다~
29주
◆태아의 성장상태는?
태아는 눈을 뜰 수 있고, 지속적으로 불빛이 비친다면 그 쪽 방향으로 머리를 움직입니다. 태아의 손톱이 자라고, 출산 후의 생활을 대비한 지방층이 형성되기 시작합니다.
◆엄마의 변화는?
마지막 삼개월의 기간이 이번 주에 시작되어서 임신기간인 40주나 그 후까지 지속됩니다. 대부분의 임산부의 경우 이 기간동안 5kg 정도의 체중이 증가하고, 매 2주마다 병원에 가야 합니다. 8개월째가 되면 매주마다 병원에 가십시오. "아마 영원히 임신한 채로 살게 될거야” 또는 " 아직 난 준비가 안됐어”같은 생각이 들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는 비슷한 시기에 있는 다른 산모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남편은 산모가 출산하는 것을 보는 것에 대한 걱정이 시작될 것입니다.
◆이번주에 고려해야 할 사항들
*모유를 먹일것 인지 결정하세요.
*아기의 교육을 위한 보험에 가입하세요.
*산통을 구별하는 법을 익히세요.
*병원에 가는 길을 잘 알아두세요. 특히 남편이나 진통 시 병원에 데려다 줄 분에게 확실히 알려놓으십시오.
- 29주 1일차 : 갑자기 체중이 늘거나 두통이 생기거나 가끔 화장실에 가는 횟수가 갑자기 줄면 의사 선생님을 찾으세요. 고혈압과 단백뇨가 특징인 임신중독증이 이러한 증상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 29주 2일차 : 매 2주마다 병원에 가는 것을 잊지 마세요.
- 29주 3일차 : 마지막 3개월간에 아기의 영양요구도가 높습니다. 균형잡힌 식사를 하도록 하십시오.
- 29주 4일차 : 아기는 지속적인 빛을 찾아서 자궁 안에서 머리를 이리저리 돌리고 눈을 깜박입니다. 지방층의 형성이 계속되고 손톱이 자랍니다.
- 29주 5일차 : 대부분의 산모는 임신으로 인한 튼살이 생길수 있는데 이것은 없앨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시고 규칙적으로 로션을 발라줍니다.
- 29주 6일차 : 쇠간, 콩, 당밀 등은 훌륭한 철분 공급원입니다. 철분은 태아를 위해 더 많은 혈액을 생산하는데 필요합니다.
- 29주 7일차 : 아기의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