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30일 월요일

일찍 퇴근해서~

회사 계단벽 페인트칠을 주말에 한다고 하였는데,
주말에 못한 잔업이 남아 오후 부터 다시 작업을 하여 사무실에 페인트 냄새가 퍼졌다
홀몸이면 상관 없는데 홀몸이 아니다 보니, 량이가 걱정되어 좀 아깝지만 반차를 쓰기로 결심
반차를 쓰고, 2시 조금 넘어서 퇴근을 했다.

주말에 녹차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었다는 진영언니의 말이 생각나서
나도 신랑을 위한 웰빙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볼까 하고
역곡 도착해서 바로 홈플러스로 GO!

홈플러스에서 생크림, 요플레 플레인을 사고
재래시장에 들러 고구마를 사서 집에 들어왔다.

들어오자마자 어제 빨았다가 덜 마른 이불들을 옥상에 널어놓고
고구마 삶으면서 냉동실 정리하고, 본격적으로 고구마 아이스크림 만들기에 도전!!!

고구마를 삶아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삶은 고구마

고구마가 식기전에 으깨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삶은 고구마 으깨기

다음번엔 생크림 200ml, 우유 200ml, 요플레 플레인 1개, 설탕 3스푼 을 넣어봐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스크림 만들기에 필요한 재료들

아무생각없이 생크림을 다 넣었다가 거품 내어주려고 핸드블렌더로 저어줄때
이리튀고 저리튀어 결국 반씩 덜어서~ 하나는 고구마 듬뿍,
하나는 생크림 우유 플레인 설탕만 넣고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급 변경!!

식탁이 난장판이 되어 중간 과정 사진도 못찍고~  아래의 결과물만 남았다. ㅠ.ㅠ
아직 냉동시키는 중~ 내일쯤 꺼내서 울 신랑에게 시식 시켜 줘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거나 완성!!!


댓글 2개:

  1. 오오오오오~~ ㅋㅋ

    이제 웰빙시대야..추카해해 막이래.크크

    사먹는거보다는...만들어먹는게...쵝오지 아무래동...ㅋ

    애기한테두 조쿵..크크



    참 집에서 만든건...샤베트같은 느낌이 더 들어서...냉동실에 얼려놓고 30분~한시간 간격으로 포크로

    슥슥 긁어주면 좀더 소프트아스크림처럼 부드러워져~ ㅋ



    히히~ 담에 나 시식시켜조...먹고프담.크크

    또올께 인아~

    빠빠~

    답글삭제
  2. 이게 말한 아이스크림이었구나... 후... 남편 어디 탈 난덴 없어? -_-;;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