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일 월요일

[Review] 엘리트 보다는 사람이 되어라

 

 

경미과장님이 생일선물로 준 책

 

여섯 자녀 모두 훌륭하게 키워낸 자녀교육법을 배워야 겠다.

 

 

2009.10.26 - 읽기 시작 함.

2009.11.01 - 읽기 완료!

 

 

 

자녀를 잘 키우려면,

부모가 먼저 제대로 서야 한다고 다시 한번 깨달았다.


자녀에게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닌 부모가 먼저 행동을 보여주고, 자녀들이 그 행동을 스스로 따라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책봐라, 공부해라, 네 이웃을 사랑해라 라고 말만하면 그건 잔소리만 되는 것이다.


부모가 책 읽는 모습, 공부하는 모습, 그리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아끼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면.
백 마디 말보다 훨씬 낫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줬다.


그러나. 부모가 바뀌는 것이 정말 어렵다는 것!
그래서 육아가 쉽지 않다는 것!

그리고 가장 어려운 점, 나와 멋진남푠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져야 한다는 것!

 

나의 목표를 막연하게만 생각하지 말고, 내가 이룰 수 있는 목표를 먼저 세워야 겠다.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할수 있는 내가 잘 할 수 있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고민해 봐야겠다.

 

감명받은 구절 내용보기

 

연관글 : 책장에서 날 애타게 기다리는 책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